인트리가 막시마
One of the World’s Great Cabernet Sauvignon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까베르네 소비뇽 와인 인트리가 막시마
인트리가 막시마는 수령이 60년 이상 된 포도나무에서 자란 포도로만 생산되는 와인으로 몽그라스의 가장 독창적이고 상징적인 칠레 와인입니다. 인트리가 막시마의 와인메이커 크리스티앙 꼬레아(Cristián Correa)은 이 와인의 가장 큰 매력으로 실키한 탄닌과 셀 수 없이 많은 향과 맛의 복합미를 손에 꼽고 있습니다. 잔을 따를 때마다 새로운 생명이 피어나는 것만 같은 맛의 다양성이 와인 애호가들에게 놀라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인트리가 막시마가 출시된 이후에 대부분의 저명한 와인 미디어에서 칠레 까베르네 소비뇽 와인의 기준을 인트리가 막시마로 삼을 정도로 품질과 명성을 대표하는 칠레 와인이 되었습니다.
칠레 까베르네 소비뇽의 심장 알토 마이포(Alto Maipo)
이러한 고품질의 와인을 양조할 수 있는 것은 까베르네 소비뇽 재배에 최적화된 지역적 특성과 현대적인 양조방법에 기인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막시마가 생산되는 알토 마이포는 칠레 중심부에 위치한 와인 산지입니다. 칠레의 까베르네 쇼비뇽 생산의 심장부로 불리는 마이포 밸리에 속해있는 싱글 빈야드로 칠레 와인에서 특징적으로 보여 주는 블랙 커런트(Black Currant), 타바코(Tabaco), 미네랄(Mineral) 노트를 가장 잘 파워풀하게 표현하는 빈야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이포 강을 따라 조성된 포도밭은 지중해성 기후를 띠며 낮과 밤의 높은 온도차로 인해 아로마가 강하고 구조감이 좋은 와인을 생산하는데 최적의 조건을 선사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안데스산맥의 고온 건조한 기후로 인해 포도가 성장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통해서 최고의 와인 생산을 가능케 하고 있습니다.
연말 모임이 많은 12월, 최고의 와인 인트리가 막시마로 올 한해를 마무리하는 건 어떨까요?